(학교행정) 바탕화 ..

교사는 학생 지도와 수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를 허용하지 않는 것이 행정업무이다. 학교 행정은 항상 정신이 없다. 크고 어려운 작업이 많다기 보다는 작고 다양한 일이 계속 들어온다.그 ‘다양한’일들은 서로 연결성이 없고 성격이 전혀 다른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제출 기한/ 일의 중요도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해두고, 시간이 날 때 우선순위에 따라 재빨리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그런데 학교 일을 하다보면 …특정 행정 업무를 할 때 갑자기 종이 쳐서 수업을 들어가야 하고, 학생이 사고를 쳐서 수습하러 가기도 하고, 다른 더 급한 일들이 메신져로 들어오기도 하기 때문에 정신을 잃고 그 중 1~2개의 업무는 깜빡 잊어버릴 가능성도 높다. 그러다보면 퇴근 준비하다가 갑자기 오늘까지 제출이었던 일이 생각나서 바로 야근이 되어버리는 일도 자주 겪었다. 거의 모든 일은 메신져로 들어오기 때문에 메신져 쪽지를 받자마자 ‘바로’ 적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해야할 일 + 제출기한)학교란 정말 다양한 일이 수시로 일어나기 때문에 쪽지를 읽은 직후에 바로 “쌤 누구랑 누구랑 싸워요” 라는 말이 들리면 바로 뛰어 나가야하고 그 일은 까먹을 수 있으니, 쪽지를 읽는 중에 바로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이때 활용할 수 있는 2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2개 모두 항상 보고 있는 컴퓨터 바탕화면에 기록을 할 수 있고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1. Sticky Note대부분의 선생님들이 많이 쓰고 나도 즐겨 쓰는 Sticky Note 프로그램이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어 윈도우 검색 (단축 윈도우키+ S) 에서 Sticky Note (또는 ‘스티커 메모’)를 검색 후 실행하면 된다.중요한 일에 굵은 글씨나 밑줄을 표시할 수 있고, 다 처리한 일은 삭제를 하거나 취소선을 그어가며 다만 굵은 글씨, 밑줄, 취소선은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사용해야 한다.굵은 글씨 : Ctrl +B밑줄: Ctrl + U취소선: Ctrl+ T​메모 창은 여러개 만들 수 있으나 날짜 구분이 없기 때문에 해야 할 일에 제출기한을 항상 적어놓고, 중요도/제출기한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을 수시로 재배치하는 것이 좋다.

>

​​2.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http://www.desktopcal.com/

.
블로그의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저장후에는 구독과 좋아요 잊지말고 꼭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된답니다기본사이즈 | 9:16 /모든기종가능. 예약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 두다피트니스에서는 필라테스 예약을 간편하고 손쉽게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형식인데요! ​ PC를 포함해 휴대폰으로도 어디서든 간단하게 수업 예약이 가능합니다 ! 자 이제부터 노란색 동그라미를 잘 따라오세요 ㅎㅎ!! 사용하는사진 함께 넣어서 작성 해 주세요. 식품 소재를 생산/판매중. 모바일 관세청」 앱 설치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한OO쌤이 사용하는 것을 보고 알게된 프로그램 ㅎㅎㅎ위 프로그램은 링크에서 별도 설치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각 날짜를 더블클릭하면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밑줄이나 굵은글씨 단축키는 먹히지 않지만 취소선은 그을 수 있는 버튼이 있고(체크버튼) 특정 날짜 칸에 색깔을 넣을 수 있어 중요도를 표시할 수 있다.추가로 자동 번호부여, 창크기조절, 동기화 등의 기능이 있다.

>

​​또한 행정업무는 실수없이, 기한내에 처리하면서 점점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한 번 처리했던 업무가 학기별로 반복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처리했던 업무는 폴더별로 잘 정리하는 것이 좋고,일회성 제출 업무가 아닌 자신이 주로 맡은 업무는 할 때마다 그 방법을 메뉴얼로 정리해 놓으면 점점 일에 속도가 붙고, 인수인계 할 때도 편하고 꼼꼼하게 해줄 수 있다.

.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SBS 제공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2라운드에서 충격적인 반전이 속출한다. SBS 제공2020 아시아송페스티벌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비밀의 남자 KBS 2TV 제공비밀의 남자 강은탁이 각성을 완료했다. 유튜브 채널 덱스101가짜사나이2 덱스 교관이 최근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입을 열었다. 앨리스 SBS 제공앨리스 주원과 김희선은 결정적인 순간 시간여행을 한다. 사진 제공 랑방 컬렉션랑방 PARIS를 기반으로 한 뉴엘레강스 브랜드 랑방 컬렉션(LANVIN COLLECTION)